닫기

시멘토 생생한 활용후기

[월간 시멘토 후기]

월간시멘토 아이가 주인공되는 배송학습지

월간시멘토 아이가 주인공되는 배송학습지

엄마, 내얼굴이있어!

동생 태어나고나서부터 '자기소유물'에 대한 애착이 부쩍 커진터라 자기얼굴이 새겨져 있는 월간시멘토를 처음 본순간 부터 아이는 너무 좋아했답니다.

첫째는 6살 될때까지 학습지 한번 해본적 없이 유치원 누리과정과 엄마표 수업만 받아왔었거든요. 아직어리기도 하거니와 진득하게 집중하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가르치기 어려운 까다로운 아이인데요. 책은 좋아하지만 글자에는 도통 흥미가 없어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하고 있던 중이었어요.

우리아이가 재미있게 집중하면서 할 수 있는 학습지는 없을까?! 고민하던 중 아이의 이름과 얼굴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배송학습지 월간시멘토를 알게 되었답니다:)

월간시멘토는 한글, 수학, 한자, 창의, 감각 5가지 필수과목과 안전교육, 교육습관까지 아이의 발달 과정에 맞춘 학습 커리큘럼을 담고 있는 학습지인데요. 방문선생님이 오시는 기존의 학습지와는 달리! 엄마표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지에요.

매달 4권의 학습지와 1권의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4~7세 대상인 새싹단계(LV1~12)

5~7세 대상인 나무단계(LV13~24)

6~7세 대상인 열매단계(LV25~36)

학습대상인 아이의 단계에 맞춰 새싹/나무/열매 단계로 구분되는데요. 추천나이는 참고용이라는 점!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고 싶다면 새싹단계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면 될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이제 곧 7살이 되기 때문에 나무단계부터 시작해보았답니다. 1달에 1개의 레벨을 학습하는 월간시멘토. 나무단계 LV13으로 시작하는 우리 첫째는 일년뒤에는 LV24를 클리어하게 된답니다:)

아직은 열매단계까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조만간 7~8세를 위한 예비초등과정도 오픈준비중이라고 해요.

시멘토는 이전부터 프린트학습지와 EBOOK으로 유아교육을 해오던 전문회사인데요. 월간시멘토는 오랜 연구 끝에 출시한 아이 맞춤 학습지 정기배송서비스에요. 1년간 매월 무료배송되는 월간시멘토. 방문학습지와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인 월 33,000원으로 한글, 수학, 한자, 창의, 감각 5가지 필수과목과 안전교육, 교육습관까지 학습할 수 있어 합리적인것 같아요.

월간시멘토는 1개월에 1레벨을 학습한다고 말씀드렸죠?

나무단계로 시작하는 우리아이는 LV13부터 시작. 한개의 레벨은 120장 내외의 양으로 하루에 5~10장씩 학습하게 되는데요. 총 20일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감각-한글-창의-수학-한자 5가지 필수과목과 안전교육, 생활습관을 골고루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월간시멘토는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배송학습지로 따로 방문교사 없이 '엄마'의 주도로 진행해야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엄마표 학습지 활동을 위한 당부사항도 학습지의 앞쪽에 담겨 있었답니다.

정답확인은 QR코드로! 또한 워크북을 통한 복습이 필요한 경우에도 학습지상에 표시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학습지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학습지의 전반적인 진행을 담당하는 귀여운 동물친구들과 우리아이!

표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지속적으로 학습지속에 자신이 등장해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구성이라서 아이가 정말 흥미를 잃지 않고 재미있어 했답니다.

학습지의 상단에는 매회차 학습을 진행하는 날짜를 쓸 수 있는 공란이 있는데요. 저는 아이의 프라이버스보호를 위해 블러처리를 했지만 그 위으로 아이 이름이 선명하게 프린트 되어 있어요.

자신의 이름과 얼굴. 아이가 월간시멘토 배송학습지에 깊은 호감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이유랍니다.

기자가 되었다가 의사가 되었다가 바쁜 우리 꼬맹이 ㅋㅋㅋㅋ

감각-한글-창의-수학-한자 다섯가지 영역이 반복적으로 전개되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어느 한 영역으로 치우치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학습을 수행할 수 있다니다. 그리고 한글과 한자처럼 복습이 필요한 영역은 워크북을 통해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제가 예~전에도 월간시멘토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보다 학습지의 퀄리티가 훨씬 좋아졌더라구요! 이전에는 프린트낱장과 연결할수있는 링이 들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스프링제본'으로 훨씬 깔끔하고 단정하게 형태를 갖추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종이의 질이 업그레이드 되었더라구요. 학습지를 프린트한 용지의 질감 전혀 아니구요! 조금 더 빳빳하면서 힘있는 종이에요. 그리고 프린트의 퀄리티도 엄청 좋아졌답니다. 120장 가량을 컬러프린트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상당힌 비용이 소요될텐데요. 고퀄리티의 컬러 학습지라는 점에서도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습 영역 이외에도 안전교육, 생활습관까지 케어해주는 월간시멘토~! 특히 아이와 부모가 주의해야하고 아이에게 교육되어야 할 '안전'부분이 상세하게 다루어져 있어서 만족스러웠답니다.

뭘 하던 2살 동생의 방해를 받는 우리 첫째. 그래서인지 엄마와 둘이서 하는 활동을 유독 반가워하거든요. 그게 학습지라고 할지언정 ㅋㅋㅋㅋ

처음에는 반가워하다가 나중에는 도망가는게 엄마표 학습의 고정패턴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자신의 얼굴이 똭! 자기가 주인공이 된 학습지를 만나서인지, 매일의 학습분량이 많지 않아서인지 도망가지 않고 엄마표학습지 진행하고 있어요.

다른 영역은 다 재미있어 하지만 한글할때면 웃음기 싹 사라지는 우리 꼬맹이.

글자는 너무 어려워- 투털투덜하면서도 한글워크북을 열심히 따라쓰는 요즘, 그래도 한글워크북이 있어 조금씩 한글을 익혀가고 있는것 같아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역시 칭찬스티커붙이기인데요. 매일의 학습을 마치면 칭찬스티커를 붙일 수 있답니다. 이 맛에 매일매일 또 학습지하고 싶다는 아이.

정말 우리아이의 마음에 쏙 드는 학습지가 아닐수 없어요:)

 

월간 시멘토

월 3만 원대로 아이가 눈부시게 성장하는 1년 학습지 정기배송 서비스

 

month.symentor.co.kr

 

#시멘토 #학습지 #월간시멘토 #엄마표 #배송학습지 #한글 #한자